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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

축구대표팀 경기에 편의점 '치맥' 매출 2배 넘게 '껑충'

   

2021.07.23 09:47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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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S25에서 맥주를 고르는 고객

[GS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경기일에 편의점 매출이 반짝 상승했다.

편의점 GS25는 한국 축구대표팀 경기가 열린 지난 22일 치킨 매출이 1주일 전보다 130.1%. 맥주 매출은 125.1% 뛰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치킨과 맥주 매출이 늘어나는 공식이 또 한 번 확인된 것이다.

와인(105.4%), 안주류(48.1%), 아이스크림(41.7%), 간편 먹거리(40.1%) 등의 매출도 증가했다.

자체 배달 앱인 '우딜 주문하기'를 이용한 주문 건수는 54.1% 늘어났다. 특히 축구 경기 시작 전후인 오후 4~7시 주문이 몰려 이날 하루 전체 주문 건수 중 이 시간대 주문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GS25는 축구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오는 25일과 28일에는 행사 맥주 8캔을 특정 신용카드로 구매하면 10% 캐시백 행사를 한다.

또 같은 날짜에 즉석 한 마리 치킨 2종을 '더팝' 앱의 할인 QR코드를 제시하는 조건으로 선착순으로 반값 할인한다. '우딜 주문하기' 앱에선 이달 말까지 안주세트나 간식세트 최대 47% 할인 등의 행사를 한다. 

| 권혜진 기자 luc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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