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09:33
경기 안산시는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의 추진 현황과 주요 정보를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www.ansan.go.kr/ansanline)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 사업' 공식 누리집 개설[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누리집은 ▲ 안산선 지하화 사업 추진 배경 및 사업 비전 소개 ▲ 철도 지하화 사업 추진단계 설명 ▲ 사업개요 안내 ▲ 사업비 확보 계획 ▲ 질문(FAQ) ▲ 시민 의견 수렴 등으로 구성됐다.
안산시는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이 향후 10년 이상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인 만큼 공식 누리집 운영을 통해 사업 관련 각종 자료와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공개함으로써 시민 신뢰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시는 이를 수렴해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철도 지하화 우선 추진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시 핵심 전략사업 가운데 하나다.
지상철로 인해 단절된 초지역부터 중앙역(5.12km)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에 축구장 약 100개 크기(70만3천㎡) 규모의 새로운 공간을 창출해 도시공간을 회복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안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역세권 중심의 콤팩트시티(고밀도개발도시)를 조성하고, 정체기를 겪고 있는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미래 성장 동력에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은 규모와 파급력이 큰 만큼 시민과의 긴밀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안산의 새로운 미래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